일본 여행을 간다면 쇼핑을 빼놓을 수 없다. 추천하고 싶은 패션 아이템과 다양한 브랜드들이 있다. 특히 일본 패션은 개성 있고 트렌디한 아이템이 많아 여행하면서 득템할 기회가 많다. 이번 글에서는 일본에서 꼭 사야 할 패션 아이템과 핫플레이스를 소개한다.
일본에서 꼭 사야 할 패션 아이템
(1) 개성 있는 일본 브랜드 의류
일본 로컬 브랜드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퀄리티 좋은 제품이 많다. 한국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브랜드도 많으니 일본에 갔을 때 꼭 방문해 보는 것이 좋다.
유니클로(Uniqlo) & GU: 합리적인 가격과 기본템으로 유명한 브랜드다. 일본에서 사면 세일을 자주 해서 한국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꼼데가르송(Comme des Garçons): 일본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스트리트 브랜드다. 심플한 디자인에 독특한 감성이 더해져 패션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많다.
비밍 바이 비미즈(B:MING by BEAMS): 일본 감성이 담긴 캐주얼 브랜드로, 데일리 룩으로 활용하기 좋다.
아식스(ASICS) &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 일본 스니커즈 브랜드로, 편안한 착용감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2) 감성 가득한 일본 액세서리
패션을 완성하는 것은 바로 액세서리다. 일본에서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액세서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오야마 플라워 마켓(Aoyama Flower Market) 액세서리: 감성적인 플라워 디자인의 액세서리가 인기다.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 AMBUSH: 트렌디한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로, 일본에서 한정판 제품을 득템할 수도 있다.
스튜디오 지블리 굿즈: 귀여운 애니메이션 캐릭터 주얼리와 가방은 일본 여행 기념품으로도 좋다.
(3) 개성 있는 일본 가방과 신발
일본은 감각적인 디자인의 가방과 신발 브랜드도 많다. 한국에서 사기 어려운 브랜드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포터 요시다(Porter Yoshida):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가방 브랜드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슈프림 재팬(Supreme Japan) 한정판: 일본에서만 구할 수 있는 슈프림 제품을 득템할 수 있다.
Hender Scheme: 가죽 신발과 가방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핸드메이드 제품이라 퀄리티가 뛰어나다.
일본 패션 쇼핑 핫플레이스
(1) 도쿄 – 트렌디한 패션의 중심
도쿄는 일본 패션의 중심지라 할 만큼 다양한 쇼핑 명소가 많다.
하라주쿠(原宿) – 다케시타 거리: 일본 스트리트 패션의 성지다. 개성 넘치는 로컬 브랜드와 빈티지 숍이 많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긴자(Ginza) – 럭셔리 쇼핑의 메카: 명품 브랜드와 하이엔드 편집숍이 모여 있는 곳이다. 해외보다 일본에서 명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시부야(渋谷) – 109 쇼핑몰: 일본의 최신 유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쇼핑몰로, 일본 로컬 브랜드를 한곳에서 쇼핑할 수 있다.
(2) 오사카 – 쇼핑과 먹거리를 한 번에
오사카는 쇼핑뿐만 아니라 맛집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도시다.
신사이바시(心斎橋) – 쇼핑 스트리트: 유니클로, 자라, 구찌 등 다양한 브랜드 매장이 몰려 있어 쇼핑하기 좋은 곳이다.
아메리카무라(アメリカ村, America Mura): 일본 로컬 브랜드와 빈티지 숍이 많은 곳으로, 스트릿 패션을 좋아한다면 꼭 가봐야 한다.
난바(Namba) – 돈키호테 & 빅카메라: 의류, 신발, 화장품 등 일본에서 인기 있는 아이템을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다.
(3) 후쿠오카 – 트렌디한 쇼핑의 숨은 명소
후쿠오카는 도쿄나 오사카에 비해 한적하지만, 쇼핑하기 좋은 핫플이 많다.
텐진 지하상가(天神地下街): 다양한 일본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대형 쇼핑몰이다.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
다이묘(大名) – 빈티지 숍 거리: 후쿠오카에서만 볼 수 있는 유니크한 빈티지 숍들이 모여 있다.
하카타 캐널시티(Canal City Hakata): 쇼핑몰과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한곳에 모여 있어 쇼핑도 하고 즐길 거리도 많다.
일본에서 패션 아이템 쇼핑할 때 꿀팁
(1) 일본 한정판 & 면세 혜택 활용하기
일본에서는 특정 브랜드의 한정판 제품이 자주 출시되니 미리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나 SNS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관광객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체크하고, 면세 가능한 매장에서 구매하면 세금이 빠져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
(2) 할인 시즌 노리기
일본은 1월과 7월에 대규모 세일을 진행하는데, 이때 브랜드 제품을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신년 세일 때는 ‘후쿠부쿠로(福袋, 복주머니)’라고 해서 랜덤 패키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3) 현금 vs. 카드 결제 방법
일본은 여전히 현금 사용이 많아 현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최근에는 QR 결제도 활성화되어 있으니, PayPay나 LINE Pay 같은 일본 간편결제 앱을 이용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일본 여행에서 쇼핑을 제대로 즐기려면 인기 있는 패션 아이템과 핫플레이스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리스트를 참고해 일본에서 감각적인 패션 아이템을 득템하고,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해 보자. 앞으로도 일본 패션과 쇼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